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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연구 전문가 Jacob Nielson은 웹사이트 사용성 (사용자에게 의미있는 웹사이트 디자인 연구) 분야를 개척한 선구자입니다.
디자인 스프린트, Magic No. 5!
5명의 실험참가자만으로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이유는?
Jacob Nielsen은 수천명의 고객 인터뷰를 진행해 왔는데, 가장 중요한 사용성 패턴을 관찰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인터뷰가 필요할까에 대해서 의문을 갖었습니다.
그래서, 제이콥은 자신이 진행한 83개의 제품연구논문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최초 5명의 고객인터뷰만으로도 더 많은 인터뷰를 통해 관찰될 사용성패턴의 85퍼센트를 얻어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가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지만, 그 효용성은 급격히 줄어듭니다.
이것이 디자인 스프린트의 시간,투자 효율성의 근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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