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구글 홈, 알렉사를 탑재한 아마존 에코, 애플 시리를 탑재한 애플 홈포드와 같은 지능형 어시스턴트 기반의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지난6년간 폭발적으로 증가해 왔고, 우리의 일상생활의 일부분으로 급속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Canalys (2019, April)에 따르면, 전세계 스마트 스피커 누적 판매댓수는 2018년 1.1억대에서 2022년에는 3억대를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피커가 급속히 보급되게 된 배경으로는 손 조작이 필요없고 (hands-free), 인터랙션 방식이 자연스러운 (natural interaction) 음성 유저 인터페이스로서의 잇점과 주요 상용 스마트 스피커 업체들이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 모델들을 공급하고 있고, 일상생활에 활용가능한 기능(구글 actions 또는 아마존 skills)들이 급증한다는 점 등을 주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19년 국가별 총 누적보급대수 비중은 미국이 42%로 1위롤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보급대수 증가율은 중국이 1위 (2019년말 기준 총 누적보급대수 비중은 28%로 2위),
영국이 2위, 한국과 독일이 3%대로 공동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스마트스피커 사용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성 어시스턴트 브랜드별 기능 비교 (0) | 2020.11.02 |
---|---|
음성 UI 인식율 개선이 스마트스피커 보급 확산의 원동력 Advancement in Speech Recognition of Voice UI (0) | 2020.1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