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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경영/생활속 경험디자인 UX Design in Everyday Life

시력을 잃은 분들을 위한 임신 자가진단 테스트 기기 디자인 - New Game Changer!

by 파스텔블링크 (PastelBlink) 2021.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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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의 목적은 단순히 보기 좋게 만드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Universal Design!

 

기존 임신 자가진단 테스트 기기의 과제

임신이 되었는 지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임신 자가진단 테스트기기.

그러나, 시각장애가 있는 분들은 알 수 없습니다.

인쇄된 종이위에 사용방법을 이해할 수도 없고,

자가진단 기기를 손에 쥐어도 어떻게 측정이 되는지

그 결과는 어떤지를 ...

결과를 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 - 무엇이 문제인가?

가장 큰 문제는 볼 수 있다, 없다가 아니라

임신 자가진단 상황의 사생활이 보호되는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임신이 되었다는 것을 당사자가 가장 먼저 알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DesignForEveryone.org 조직에서 그분들을 위한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시력 장애를 가진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고려한 임신 자가진단 테스트기기 

 

기존 디자인의 시각정보 표시용 디지털 디스플레이 대신에

 

자가진단 결과를 알 수 있도록 기기 상단부가 임신 양성판정시 표면이 요철모양으로 돌출되도록 기계적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기기 하단부에는 촉감으로 조절하는 기기 조작패널을 설계해 두었습니다

 

 

약간의 시력을 지닌 사용자를 위해 기기 표면의 색은 눈에 잘 띄는 색 대비를 사용했습니다

 

 

 

프로토타입은 촉감으로

기기의 앞뒤상하 위치를 쉽게 감지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텍스처 표면들을 입혀서 설계했고,

 

 

 

진단기기 자체는 기존의 진단기기 기술을 적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토타입 테스트 

결과는 대만족

Game Changer!

사용자 입장에서 사용자의 경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고 반영하는 것이 정말 중요함을 새삼 깨닫게 만드는 디자인 스토리입니다.  

 

출처 : vimeo.com/469306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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