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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경영/생활속 경험디자인 UX Design in Everyday Life

펩시와 핍스가 제안하는 마시멜로우 맛 콜라 "PEPSI x PEEPS" New Taste Coke

by 파스텔블링크 (PastelBlink) 2021.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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핍스 PEEPS® 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저스트본 Just Born사의 마시멜로우 제과 브랜드인데, 병아리, 토끼 등의 동물 모양으로 만들어 제조 판매하는 제과업체입니다.  핍스 조리법은 설탕과립, 액체 설탕과 옥수수시럽을 넣어 끓인 후 젤라틴과 바닐라 추출물을 첨가합니다.

 

1953년 저스트본 사의 창업자 샘 본 Sam Born  (1891-1959) 이 로다 캔디 Rodda Candy Company와 마시멜로우 제품라인을 인수할 당시에는 일일히 페스트리 튜브를 사용해서 수작업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단계였습니다.  그러나, 인수와 더불어 자동화 생산라인을 도입하여 현재는 하루에 5.5백만개의 핍스를 생산하는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일년에 20억개의 핍스가 생산됩니다. 

지난20년간 핍스는 초콜렛이 첨가되지 않은 캔디 non-chocolate candy 브랜드중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핍스의 오리지널 제품은 노란색 병아리 모양이지만, 현재는 핑크 핍스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핍스는 부활절 바구니를 채우는 데 많이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사계절 다양한 테마로 사랑받아 오고 있다고 합니다.

 

 

펩시에서 이번에 핍스와 협업을 통해 부활절 시기에 출시하는 새로운 맛의 콜라 제품 "Pepsi x Peeps"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펩시에 담긴 핍스의 유전자는 첫째, 마시멜로우 맛을 첨가했다는 것이고, 둘째, 핍스 상품패키지를 펩시 제품에 적용했다는 겁니다.  한정수량 생산 판매로 핵심고객층에게 이스터와 연결된 봄의 맛을 느끼게 해 주기 위한 펩시의 브랜드 전략입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통해 "즐거운 순간 Moment of Joy" 제공하겠다는 펩시의 제품 기획 의도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동영상 출처 : youtu.be/8ijJV6Sl1L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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