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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관리

Global Top 100 Beauty Manufacturers 세계100대 뷰티제조업체 트랜드

by 파스텔블링크 (PastelBlink) 2023.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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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 Beauty Inc. The Top 100 (2022) 업체별 랭킹, 매출규모, 브랜드구성 data 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2022년 매출액 기준).

1위 기업 L’ORÉAL은 2,3위 기업보다도 압도적인 매출 규모를 갖고 있습니다.  주력시장은 미국, 중국, 프랑스 입니다.  2021년 대비 매출 11%, 영업이익 21% 성장.   2023년 글로벌 상위 10대 브랜드에 3개의 브랜드 (L'Oreal, Garnier, Lancome) 를 포진시키고 있습니다.  뒤이어, 상위11-25대 브랜드급 한 개 (Maybelline New York)와 상위 26-50대 브랜드급 1개 (La Roche-Posay)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UNILEVER 는 매출 25.1Billion 으로 2위를 차지 했습니다.  Beauty & Wellbeing 부문 (Euro12.3Billion)과 Personal Care 부문 (Euro13.6Billion) 으로 두 사업부문이 매출규모 면에서 서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유니레버는 2022년에 high-performing beauty and wellness 사업부문을 2배 성장시키는 전략을 추진했습니다.  이를 위해 하이엔드 모발성장 보조제 브랜드 Nutrafol 의 대부분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또한, GlaxoSmithCline 사의 Consumer Healthcare 사업부문 인수 시도를 추친했으나, 미래전망을 저평가 받았다는 이유로 거부되었습니다.  유니레버는 2023년 글로벌 상위 10대급 브랜드 1개 (Dove), 상위11-25대 브랜드급 한 개 (Roxona)와 상위 26-50대 브랜드급 브랜드를 6개 (Axe/Lynx, Clear, Lifebuoy, Suave, Sunsilk, TRESemme) 보유하고 있습니다.

 

3,4위 업체인 THE ESTÉE LAUDER COS. 와 PROCTER & GAMBLE 은 $10Billion 대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The Estee Lauder 는 매출 $16.4 Billion 로 2위기업 유니레버와 $8.7Billion 차이를 보였습니다.  Procter & Gamble 은 $14.4 Billion 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두 업체는 각각 2개의 Top 10급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he Estee Lauder 는 Estee Lauder와 Clinique;  P&G는 Pantene 과 Gillette).  상위11-25대 브랜드는 Estee Lauder 가 1개 (MAC), P&G가 3개 (SK-II, Olay, Head & Shoulder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상위 10대 Beauty Manufacturers 중 Top 10 Brand 를 보유하고 있는 제조사는 6위 LVMH (Guerlain)와 7위 BEIERSDORF (Nivea) 가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Top 7 Beauty Manucturers 중 #5 SHISEIDO 만이 유일하게 Top 10 Cosmetic Brand 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Shiseido 브랜드는 상위 26-50위급 브랜드입니다.

Global Top 20 Beauty Manufacturers 의 업체별 매출액, 주요 브랜드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사별로 보유한 글로벌 상위 10대 브랜드 (Red)11-25대 브랜드 (Blue)26-50대 브랜드 (Bold Black)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1. 2022's Top 100 Global Beauty Manufacturers 

2. Global Cosmetics 50 (Brand) 2023 Ranking 

한국의 AMOREPACIFIC  LG HOUSE & HEALTHCARE (LG H&H) 는 각각 18위, 19위를 차지했습니다.  Sulwhasoo와 The History of Whoo 가 글로벌 Top 50 Cosmetic Brand 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들 두 회사는 중국사업 비중이 컸던 이유로 사드사태와 Covid-19을 겪으면서 중국 리스크로 인해 한동안 매출과 랭킹이 급락했으며, 최근 해외시장 확대전략을 중국중심에서 탈피하여, 북미와 유럽, 아세안 시장으로 확대 재편하는 전략을 추진중입니다. 

상위 50대 Cosmetic Brands 를 국가별로 구분하여 살펴보면 상위 5개국은 #1 미국이 45%, #2 프랑스가 31%, #3 독일 7%, #4 중국 5%, #5 일본 4% 이 차지했습니다.  #6 영국 2%, #7 한국 2%, #8 브라질과 #9 호주가 각각 1%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Cosmetics 50 2023 Charts  https://brandirectory.com/rankings/cosmetics/ch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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