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윤여정님, 미국 배우조합상 수상! Y-J Youn, SAG Supporting Actress Award Winner!

by 파스텔블링크 (PastelBlink) 2021. 4. 6.
반응형

미국 주요 시상식의 하나인 미국배우조합상 SAG (Screen Actors Guild) Awards 는 1995년부터 미국 Screen Actors Guild-American Federation of Television and Radio Artists (SAG-AFTRA)에서 영화와 TV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 낸 분들의 업적을 인정하고 수여해 왔습니다.  작년 이맘때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Parasite 의 주연, 조연배우들이 함께 수상한 SAG 앙상블상 (Best Cast In A Motion Picture) 의 기운이 오래도록 남아 있습니다.  희박한 확률의 SAG 수상 후보 입성과 수상의 소식을 또 다시 만나기에는 시간이 필요할 줄 알았습니다.  예상은 기분 좋게 빗나가고, 저예산의 독립영화 한 편에 혼을 쏟아 부은 Minari가 감독과 베테랑 배우, 그리고 천부적인 주연, 조연 배우의 열정과 시간적, 재정적 제약의 절박함으로 어우러져 일년 만에 또 다시 기회를 만듭니다.  

 

 

수상 후보작으로 경합하게 된 부문은 기생충의 배우들이 수상한 바 있는 최고영예의 상인 필름앙상블 상, 주연배우 상(스티븐 윤), 여우조연상(윤여정) 등 3개 부문 입니다.  그리고, 수상작 발표.... 세 부문 모두 다 수상하지 못한 줄 알았습니다.  후보로만 올라도 대단한 영광인 걸 알지만, 내가 받는 게 아닌데도 욕심이 생깁니다.  그러다가, 기사에서 윤여정 배우님의 수상 소감이 화제가 되어 기사를 읽어 봤습니다. 

Best supporting actress in a motion picture

Maria Bakalova, “Borat Subsequent Moviefilm”
Glenn Close, “Hillbilly Elegy”
Olivia Colman, “The Father”
*Winner: Youn Yuh-jung, “Minari”
Helena Zengel, “News of the World”

 

Best actor in a motion picture

Riz Ahmed, “Sound of Metal”
*Winner: Chadwick Boseman, “Ma Rainey’s Black Bottom”
Anthony Hopkins, “The Father”
Gary Oldman, “Mank”
Steven Yeun, “Minari”

 

Best cast in a motion picture

“Da 5 Bloods”
“Ma Rainey’s Black Bottom”
“Minari”
“One Night In Miami”
*Winner: “The Trial of the Chicago 7”

 

대박사건!  윤여정님이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코로나 전염병의 여파로 이제는 익숙해 진 비대면 시상식이지만, 배우들이 한껏 멋을 부린 시상식 패션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초대받은 배우들은 자신만의 공간에서 시상식을 위한 특별한 의상을 입고 패션 사진을 찍어 공유합니다. 

 

 

운칠기삼! 윤여정 배우와 아이삭 정 감독이 만나고, 풍족하지 않은 예산으로 영화를 찍겠다고 결정한 일, 생애 첫 데뷔작품이라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아역배우 엘런 김, 예산부족으로 에어비앤비 Airbnb로 빌린 한 집에서 배우들과 감독이 함께 지내는 것을 동의한 일, 집안에서 의사가 되라는 바램 때문에 예일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했지만 영화에 대한 미련때문에 인생 마지막 영화로 생각하고 자신의 부모 이야기를 담아 시나리오를 쓰고 촬영한 Lee Isaac Chung 감독.  각자가 자신의 자리에서 최상의 빛을 낼 준비가 되어 있을 때, 운도 함께 따라준 작품입니다.  영화 잘 봤습니다.  그리고, 미나리 Minari의 오스카 수상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집니다.  

 

 

 

반응형

댓글